레고 부품 누락 분실 시 무료 구매 사이트

오늘은 레고 부품 무료 구매 방법에 대해 알아볼 거예요. 저는 레고 부품이 누락되었거나 파손, 분실되었을 때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하고 있어요. 첫 번째 방법은 제목처럼 무료 구매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유로 구매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두 가지 방법이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게 선택하시면 될 거 같아요.

 

첫 번째 방법

첫 번째 방법부터 바로 알아볼게요. 무료 구매 사이트는 바로 레고 코리아 홈페이지를 말해요. 레고 코리아에는 레고 부품이 누락되거나 파손되었을 때 무상으로 해당 부품을 보내주는 서비스가 있어요.

 

 

 

실제로 이용해보니 정품 레고 구입 확인 절차도 없이 진행되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어요. 이용하는 방법은 우선 아래 링크를 따라 레고 코리아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홈 | LEGO® Shop KR

레고 조립 블록 공식 홈 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품, 게임, 비디오, 레고® 쇼핑몰, 레고의 역사, 팬 작품, 도움말 센터 등 필요한 모든 정보를 여기에서 찾아보세요

www.lego.com

 

홈페이지로 들어간 뒤 화면 상단의 [고객 지원]을 눌러주세요. 

 

고객지원센터선택

 

그러면 새로운 탭이 뜨는데 아래에 있는 [부속품 브릭]을 눌러주세요. 

 

부속품브릭선택

 

이곳에서 이제 레고 부품이 누락되었는지, 파손되었는지를 결정하면 돼요. 저는 [파손 브릭]으로 진행해볼게요.

 

파손브릭선택

 

이제 본격적으로 주문서를 작성해볼 거예요. 지역에 '대한민국'을 선택한 다음 [제출하기]를 눌러주세요. 

 

제출하기선택

 

이제 주문하려는 레고 부품을 찾아볼게요. '세트 번호'가 필요한데 세트 번호를 아신다면 바로 입력하시고, 모르신다면 세트 번호 찾는 방법도 같이 알아볼게요.

 

세트번호입력

 

세트 번호를 찾는 첫 번째 방법은 쇼핑몰 홈페이지로 들어가 상품 사진에 적힌 세트 번호를 확인하는 거예요. 

 

세트번호확인

 

그리고 레고 코리아 홈페이지에서도 세트 번호 확인이 가능해요. 메인 화면 상단의 [레고 제품 쇼핑]을 누른 뒤 해당 제품을 찾으면 돼요. 

 

레고제품쇼핑선택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제품명에 세트 번호가 적힌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제품명확인

 

세트 번호를 확인했다면 고객 지원 페이지로 다시 돌아와 세트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해당 제품이 뜨고, 아래에서 레고 부품을 하나씩 확인할 수 있어요. 

 

세트확인

 

필요한 브릭을 일일이 찾을 수도 있지만, [모든 색상] 탭을  눌러 필요한 색상을 선택하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색상선택

 

필요 브릭을 찾았다면 [선택하기]를 눌러 계속 진행해주세요. 

 

선택하기누름

 

다음으로 부품에 어떤 문제가 생겼는지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 저는 '한쪽 끝이 파손되었습니다.'라고 썼어요. 

 

발생문제입력

 

이런 방법으로 필요한 레고 부품을 모두 찾아 추가해줬어요. 장바구니 항목을 한 번 확인한 뒤 [주문 확인]을 눌러주세요. 

 

주문확인

 

[주소 찾기]를 눌러 주소를 입력할 거예요. 

 

주소찾기

 

제품을 받을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한 뒤 [제출하기]를 눌러주세요. 

 

주소제출

 

이제 다시 한번 주문 품목과 주소를 확인한 뒤 마지막으로 [주문 완료]를 눌러주세요. 

 

주문완료

 

이렇게 모든 주문을 마치고 나면 자신의 메일로 아래와 같이 '레고 교체품 신청 내역' 메일이 와요. 주문 내역에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이대로 진행이 되고, 만약 문제가 있다면 새로운 메일이 하나 더 와요. 저는 후자인 경우라 새로운 메일이 하나 더 왔어요. 

 

신청내역메일

 

검증 절차를 통과하지 못해 발송이 불가하다는 메일이었어요. 이런 경우는 보통 주문 부품이 너무 많거나, 생산 중단된 부품이 포함된 경우예요. 정확한 확인을 위해 고객 센터로 전화를 해봤어요. 전화번호는 080-022-3780인데, 전화를 걸어보니 국내가 아닌 것 같았어요. 

 

주문번호확인

 

상담원에게 주문번호를 알려주고 확인을 부탁드리니 이번의 경우 주문 상품이 너무 많아 검증을 통과하지 못했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한 가지 세트에서 필요한 부품이 아니라 이제껏 구입했던 모든 세트에 대한 필요 부품이라고 설명드리니 흔쾌히 주문 접수를 다시 해주셨어요. 그 후 다시 받은 안내 메일이에요. 

 

주문완료메일

 

그리고 하루가 더 지나니 주문 상품이 출고되었단 메일을 받을 수 있었어요. 

 

출고안내메일

 

주문한 브릭은 덴마크에서 발송이 되는 거라 주문 이후에 최대 2주 정도 걸릴 수 있다고 안내받았어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게 단점이지만 간단한 신청 과정만 거치면 무료로 서비스받을 수 있다는 게 정말 큰 장점인 거 같아요. 

 

 

 

두 번째 방법

이어서 알아볼 방법은 유료 사이트를 이용하는 거예요. 저는 주로 '브릭 투게더'라는 곳에서 주문하는 편인데 앞에서 알아본 방법과 달리 주문 후 배송이 빠르다는 게 장점이에요. 브릭 하나의 가격도 비싼 편이 아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레고부품 쇼핑몰 브릭투게더

정품 레고 부품, 테크닉 부품, 레고 브릭, 미니피규어, 소품, 스티커 취급, 브릭투게더

www.bricktogether.co.kr

 

이용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은데 제 경험상 가장 쉽게 부품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브릭 투게더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그런 다음 [세트 번호로 찾기]를 눌러주세요.

 

세트번호로찾기선택

 

아래 카테고리에서 해당 제품을 직접 찾아도 되지만, 레고 코리아 홈페이지 이용 방법에서 알아봤던 대로 세트 번호를 찾아 직접 입력하는 게 가장 빠르게 부품을 찾을 수 있어요. (첫 번째로 알려드렸던 방법을 참고하세요.)

 

세트번호쓰기

 

그 다음은 세트 번호 입력 후 해당 부품을 찾은 뒤 [장바구니]를 눌러 주문을 진행하면 돼요. 이후 과정은 일반적인 쇼핑몰과 같으니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레고 부품이 누락되거나 파손, 분실되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첫 번째 방법은 레고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무료 서비스를 받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브릭 투게더라는 쇼핑몰을 이용한 방법이었어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첫 번째 방법을, 기다림이 지겹다면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하시면 될 거 같아요. 저는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인사드릴게요. 

 

320x10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