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막힌 카메라 보관 가방 추천
- 내 돈 주고 쓴 리뷰
- 2022. 5. 31.
오늘은 얼마 전 제가 구입한 카메라 보관 가방을 소개해 드릴 거예요. 제가 쓰고 있는 촬영 장비 중에 소니 액션캠이 있는데 액세서리가 많아지니 보관이 어렵더라고요. 급한 대로 락앤락 통에 담아 보관하다가 이번에 기가 막힌 카메라 가방을 찾게 되었어요.
제가 '기가 막힌' 카메라 가방이라고 표현하는 이유는 세 가지예요.
1. 만 원 초반의 저렴한 가격
2. 내 마음대로 조절 가능한 파티션
3. 튼튼함
몇 년째 x3000을 쓰다 보니 관련 액세서리들이 많아졌어요.
처음엔 아이를 찍어주기 위해 구입한 건데 요즘엔 자전거 라이딩을 할 때에도 쓰고 있거든요.
관련 장비를 쭉 펼쳐보니 생각보다 더 많았어요.
예전엔 작은 카메라 가방에 다 들어갔는데 이젠 어림도 없더라고요.
괜찮은 가방을 찾지 못해 일단 락앤락 통에 넣어뒀는데 왠지 미안한 마음이 들었어요.
그리고 장비가 통 안에 뒤죽박죽 들어있어 필요한 걸 찾을 때도 불편했어요.
그래서 다양한 액세서리를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 가방을 찾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게 아래에 있는 제품이에요.
카메라 보관 가방
사실 이 제품은 카메라 가방이 아니에요. 저렴한 가격인 이유가 여기에 있어요.
다른 용도로 나온 제품인데 유심히 살펴보니 저의 사용 목적에 딱 맞는 것 같아 구입했어요.
일단 가방부터 살펴볼게요.
외관은 특별하진 않아요. 지퍼가 양쪽으로 달려있어 열고 닫기 편하고, 손잡이가 달려있는 게 다예요.
가방을 열어보면 수납부가 칸칸이 나눠져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뚜껑 안쪽에도 수납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이렇게 보면 영락없는 카메라 가방 같지만 사실 이 제품은 '메이크업 파우치'예요.
아래 파티션에 화장품을 보관하고, 뚜껑 안쪽에 브러시나 빗을 보관하는 가방이에요.
그런데 카메라 보관 가방으로 써보니 너무 좋았어요.
가방 자체는 소프트한 천 재질인데 안쪽의 파티션은 튼튼한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충격에도 강해요.
그리고 당연히 예상하셨겠지만 파티션은 한 칸씩 원하는 대로 옮길 수 있어요.
파티션 자체도 스펀지로 감싸져 있어 기기 보호에 더 도움이 돼요.
뚜껑엔 원래 브러시나 빗을 꽂을 수 있지만 저는 케이블을 구분해서 넣어뒀어요.
잃어버리기 쉬운 SD카드나 작은 액세서리는 옆쪽 지퍼 주머니 안에 보관할 수 있어요.
메이크업 파우치 안에 모든 장비를 다 넣어봤어요.
카메라와 액세서리 크기에 맞춰 파티션을 조절해 넣으니 딱 맞게 수납이 되었어요.
칸칸이 나눠 정리되었기 때문에 필요한 필요한 걸 바로 찾아 쓰기도 편해요.
사실 제가 쓰고 있는 소니 액션캠은 경쟁사 제품에 비해 전용 파우치나 가방이 없는 편이에요.
그래서 지금까지 마음에 드는 가방을 찾을 수 없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메이크업 파우치가 이렇게 잘 어울릴 줄은 몰랐어요.
부피가 큰 DSLR이나 줌렌즈를 수납하기엔 조금 아쉽지만 그 외에 액션캠이나 미러리스, 단렌즈, 관련 액세서리들을 보관하기엔 이만한 가방이 없다고 생각돼요.
검색창에서 '메이크업 파우치'라고 찾으면 제가 구입한 가방 외에 좀 더 다양한 크기의 제품이 나와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메라와 액세서리의 크기를 고려해 알맞은 가방만 찾으시면 정말 후회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혹시 제가 사용하며 예상치 못한 단점을 알게 된다면 댓글로 남겨둘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