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보조배터리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구입한 무선 보조배터리를 알려드리려 해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무선 충전도 가능하고, 유선 충전도 가능한 제품이에요. 2주 정도 사용 중인데 이 보조배터리의 장점과 단점이 정확히 보이는 거 같아요. 외관부터 먼저 살펴보고 장단점에 대해 정리해볼게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있지만 제가 이 제품을 고른 첫 번째 이유는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는 거예요. 케이블을 챙길 필요 없이 보조배터리 하나만 들고 다니면 되거든요. 두 번째는 흡착판이 있어 무선 충전 중에도 일체감 있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어요. 마지막 세 번째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무선 충전 중에도 카메라 기능을 쓸 수 있어요. 

 

 

제품 외관

제품 상자는 검은색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내고 있어요. 

 

상자정면

정확한 제품명은 '오호 흡착식 유무선 보조배터리'에요.

 

제품명

제품 상자 뒷면엔 간략한 회사 소개와 제품 정보가 쓰여 있어요. 자세한 건 아래에서 다시 다룰게요. 

 

상자뒷면

제품 구성은 굉장히 간단해요. 본품이라 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가 들어있고, 

 

보조배터리

사용자 설명서 한 장, 

 

설명서

마지막으로 충전 케이블이 있어요. 케이블은 usb a to c 타입이에요. c타입 케이블을 제공하는 제품답게 PD3.0, QC3.0 지원이 되기 때문에 최대 18w 고속 충전이 가능해요.

 

충전케이블

가장 왼쪽에는 입력 가능한 마이크로 5핀, 중간에는 입출력 가능한 PD3.0 C타입, 오른쪽에는 출력 가능한 QC3.0 A타입 포트가 있어요. 다양한 포트가 있기 때문에 최대 3대까지 동시 충전이 가능해요. 

 

입출력포트

그리고 측면에는 전원 버튼이 있어요. 

 

전원버튼

제품 표면은 아래 사진처럼 사선으로 무늬가 들어 있어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요. 

 

표면질감

전원 버튼을 누르면 충전 상태와 보조배터리 잔량을 알 수 있는 LED가 들어와요. 충전 중일 땐 녹색 불빛이, 아닐 땐 빨간 불빛이 들어와요. 파란 LED는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줘요.

 

전원켰을때

무선 충전 패드 위, 아래로 고무 흡착판이 있어요. 흡착판 덕분에 무선 충전 중에도 일체감이 있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어요. 

 

흡착판

아래 사진은 아이폰 6 위에 보조배터리를 올린 모습이에요. 작은 편에 속하는 스마트폰인데도 이보다 더 작은 크기의 보조배터리예요. 

 

부착모습

대신 두께는 좀 나가는 편이에요. 아이폰 6과 비교해보니 두께 차이가 더 확연히 나는 거 같아요. 

 

부착모습-측면

보조배터리의 무게는 219g으로 일반적인 스마트폰보다 약간 더 무거워요. 무겁긴 하지만 전체적인 크기가 작기 때문에 무선 충전 중에 스마트폰을 들어도 그립감이 나쁘지 않은 편이에요.

 

무게

무선 충전 중일 땐 녹색 LED가 들어오기 때문에 쉽게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충전중-정상충전중-오류

서두에 말씀드렸지만 이 제품은 크기가 작기 때문에 무선 충전 중에도 카메라 사용이 가능해요. 무선 충전이 되는 대부분의 보조배터리는 스마트폰과 크기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카메라를 가리거든요. 크기를 줄이느라 조금 두꺼워지긴 했지만 덕분에 언제든지 카메라를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카메라보임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겠죠 당연히. 

 

 

몇 가지 단점들

위에서 살펴봤던 것들이 장점이라면 이번엔 간단하게 단점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단점은 제품 마감이 조금 아쉽단 거예요. 새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군데군데 긁힌 흔적이 있었어요.

 

뒷면흠집

'누가 쓰던 건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여서 기분이 썩 좋지는 않았어요. 뽑기 운이 없어서 제 것만 그런 건지, 전반적인 마감이 떨어지는 건지 모르겠지만 아쉬운 부분이에요. 

 

측면흠집

두 번째 단점은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닐수록 흡착판에 먼지가 붙어 접착력이 떨어진다는 거예요. 흡착판이 그대로 돌출되어 있기 때문에 가방 속을 굴러다니며 금세 더러워져요. 물티슈로 닦고 사용하면 되지만 불편한 건 사실이에요. 

 

먼지붙음

세 번째 단점은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때 꼭 18w 이하의 전력으로 충전해야 한다는 거예요. 제가 무지한 영역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이나 무선 이어폰을 충전할 때를 생각해보면 허용 전력 이상의 충전기를 연결해도 충전이 잘 되는 반면, 이 제품은 아예 충전이 되질 않아요. 처음 보조배터리를 받고 충전을 위해 30w 맥북 충전기를 꼽았는데 충전이 전혀 되질 않더라고요.

 

문의처

이 문제 때문에 카카오톡으로 문의를 남겨봤어요. 카톡을 통해 간편하게 상담받을 수 있는 건 장점이겠네요. 아무튼 문의 결과 최대 입출력이 18w 제품이기 때문에 제대로 충전이 안될 수 있고, 이로 인해 기기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다고 답변받았어요. 

 

입출력전압

그리고 마지막 단점은 무선으로 충전했을 경우 100퍼센트까지 완충이 안된다는 거예요. 아이폰 SE 2세대를 쓰고 있는데 무선 충전했을 때 항상 97퍼센트까지만 충전이 되더라고요. 

 

완충안됨

 

여기까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유무선 충전 가능한 보조배터리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몇 가지 단점이 있긴 하지만 27,400원이라는 구입 가격에 MFI 인증급 성능을 기대하진 않기 때문에 저는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아! 제가 구입한 곳은 '펀샵'이라는 온라인 쇼핑몰이에요.

 

총평을 하자면 무선 보조배터리로써 가진 장점이 분명한 제품이기 때문에 저와 같은 구입 기준을 가지신 분께는 좋은 선택이 될 거 같아요. 이상으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무선 보조배터리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내용 추가) 최근 새로 구입한 무선 보조배터리 후기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게 훨씬 낫네요.

 

MFI 인증 무선보조배터리 후기

얼마 전 '또' 보조배터리를 구입했어요. '이번에야말로 정말 마지막이다.'라는 생각으로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고르고 또 골랐어요. 그전에 쓰던 보조배터리도 여전히 사용 가능했지만 몇 가지 단

mochitaku.tistory.com


이번에 새롭게 구입한 무선 보조배터리 후기도 위에 같이 올렸었어요. 두 제품을 비교해보니 어떤 게 더 나은지 확실히 알겠더라고요. 결국은 비싼 게 비싼 값을 하는 거지만 후기 읽어보시고 목적에 맞는 보조배터리 구입하길 바라요~

 

320x10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