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버 타키온 3in1 멀티 고속 충전기
- 내 돈 주고 쓴 리뷰
- 2021. 5. 13.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제품은 정말 신기한 제품이에요. 바로 멀티 고속 충전기인데요. 최근 맥북을 구입하고 30w 정품 충전기를 받았는데 충전 포트가 usb c 타입 하나라 너무 아쉽더라고요. 이 충전기의 포트를 마법처럼 늘려줄 제품을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오늘 제품 역시 협찬, 광고 없이 제 돈 주고 제가 구입해 쓰는 리얼 후기입니다.)
Clever Tachyon 3in1 expandable Charger
저는 이 제품을 구입하며 처음으로 '바이퍼럭스'라는 회사를 알게 되었어요. 스마트 기기 충전기 전문회사인데, '전문'이라는 수식어답게 이렇게 기발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제가 구입한 모델은 'A30EX'로 애플에서 판매되는 30W 정품 충전기 전용이에요. 이 제품 외에도 20W 정품 충전기용 제품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3in1 제품답게 정품 충전기에 세 대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어요.
USB-C, USB-A 포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자세한 건 아래에서 사진과 함께 다시 설명드릴게요.
사용 설명서는 정말 간단하게 되어 있어요. 방향만 확인하고 정품 충전기 뒤에 꽂기만 하면 끝이에요. 이제 충전기를 자세히 살펴볼게요.
색상은 당연히 흰색이어야겠죠? 정품 충전기와 연결했을 때 일체감이 돋보일 수 있도록 제품 모서리가 둥글게 디자인되어 있어요.
고속 충전을 위한 PD포트가 하나 있고, USB-A포트가 두 개 있어요.
애플 정품 30W 충전기예요. 작고 동글동글해 귀엽긴 하지만..
충전 포트가 하나밖에 없다는 건 정말 아쉬운 거 같아요. 요즘은 이보다 더 작고, 충전 포트도 더 많은 GAN 충전기가 나오기 때문이에요. 그렇다고 몇 만 원씩이나 하는 충전기를 새로 또 살 수 없어 고민하고 있었는데, 그때 클레버 타키온 확장형 충전기를 알게 된 거죠. 얼른 연결해볼게요.
충전기가 약간 커지긴 했지만 일체감이 굉장히 좋아요. 마감이 굉장히 좋아서 유격 없이 딱 들어맞는데 너무 꽉 끼지도, 너무 헐렁하지도 않다는 게 마음에 들었어요.
애플 정품 충전기가 순식간에 3포트 충전기로 바뀌었어요.
PD포트는 최대 20W 충전을 지원하며, USB-A포트는 최대 10W 충전이 가능해요. 만약 USB-A포트 두 개를 동시에 사용한다면 각각 5W씩 충전 가능해요.
저는 맥북을 충전할 땐 확장형 충전기 없이 정품 그대로 사용하고, 그 외에는 확장형 충전기를 연결해서 스마트폰 충전은 PD포트로, 에어팟, 애플 워치 충전은 USB-A포트로 하고 있어요.
확장형 충전기 사용 전과 후를 비교해보면 멀티탭을 더 여유롭게 쓸 수 있단 걸 알 수 있어요.
뿐만아니라 케이블 정리도 조금 더 깔끔하게 할 수 있어요.
총평
클레버 타키온 확장형 충전기가 없었다면 저는 멀티포트 형식의 GAN 고속 충전기를 따로 구입했을 거 같아요. 사실 집이나 사무실에서는 멀티탭이 충분해서 충전기 여러 개를 써도 괜찮지만, 하루라도 여행을 간다고 생각하면 충전기 하나론 불편하거든요. 그래서 노트북까지 충전할 수 있는 고속 충전기를 찾아보니 USB-C, USB-A 포트 하나씩 달린 제품도 2만 원을 훌쩍 넘었어요.
반면에 클레버 타키온 제품은 만 원 밖에 하지 않는데 충전 포트가 세 개라 제가 자주 쓰는 스마트폰, 애플 워치, 에어팟을 한 번에 충전할 수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아직까진 USB-A로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 많은데 포트 구성도 USB-C 하나, USB-A 두 개인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대부분의 멀티포트 충전기는 USB-A포트가 하나인 경우가 많거든요.
제가 구입할 당시엔 출시 기념 이벤트로 PD 충전이 가능한 데이터 케이블까지 제공하고 있었어요. 만 원으로 확장형 충전기 구입하고, 만 원 넘는 데이터 케이블까지 받을 수 있는 거죠. 혹시 구입할 생각이시라면 이벤트 종료 전에 어서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