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94보다 좋은 초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 내 돈 주고 쓴 리뷰
- 2021. 1. 19.
초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 살펴볼 제품은 사진에 나와있는 초미세먼지 마스크예요. 이제는 너무 익숙해져 버린 마스크지만 한때 마스크가 품절되거나 가격이 급등하는 기현상까지 벌어졌었죠. 게다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황사까지 끊이지 않고 불어오는 탓에 이젠 외출할 때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게 습관이 된 거 같아요.
다들 비슷하겠지만 저희 집에도 다양한 마스크가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마스크를 알려드리려 해요. 우선 이 마스크가 왜 가장 마음에 들었는지부터 설명드릴게요.
1. KF94/N95 등급 이상이다.
2. 밀착력이 뛰어나다.
3. 숨쉬기 편하다.
4. 귀가 아프지 않다.
5. 세척이 가능하다.
6. 가격이 저렴하다.
조금 식상한 이유 같기도 하죠? 그런데 가만 생각해보면 이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마스크가 의외로 많지 않아요. 제가 지금껏 사용해본 마스크들은 이 기준에서 꼭 한 두 가지씩 빠져있더라고요. 이제 본격적으로 사진을 보면서 제품을 살펴볼게요.
그램 마스크
저는 하루 일과의 시작을 펀샵 온라인 쇼핑몰을 둘러보는 것으로 시작해요. '펀샵'이라는 이름답게 재밌고 신기한 제품들이 많이 소개되는 곳이거든요. 이 마스크도 펀샵에서 알게 된 제품이에요. "554% 펀딩 성공"이라는 제목이 붙은 마스크였죠.
이 마스크의 정식 이름은 "Gram 3D Mask"에요. 편의상 '그램 마스크'라고 얘기할게요. 그램 마스크는 한국만큼 미세먼지와 황사로 고통받는 곳인 대만에서 만든 제품이에요.
그래서 제품 상자에는 알 수 없는 한자들이 가득 써져있어요.
그램 마스크의 가격은 택배비를 제외하고 8,000원이에요. 한 상자 안에 마스크 두 개가 들어있으니 개당 4,000원인 셈이에요. 4,000원이라는 가격이 어떻게 느껴지실지 모르겠지만 그램 마스크는 2~3회 세척 후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1회용 마스크와 큰 가격차이는 없는 거 같아요. 게다가 요즘은 고가의 마스크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저에게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느껴졌어요.
'세척하면 필터 성능이 저하되는 거 아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정전식 필터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마스크와 달리 그램마스크는 미세 기공이 적용된 나노 필름 필터를 사용했기 때문에 세척에 따른 성능 저하가 없다고 해요.
그램 마스크에 사용된 나노 필름 필터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수많은 구멍이 있는데 이 필터가 외부에서 유입되는 초미세먼지를막아주고, 내뱉는 숨에 의해 자연스럽게 먼지가 튕겨나가도록 설계되었다 해요.
이러한 구조 덕분에 다른 미세먼지 마스크와 다르게 숨쉬기가 굉장히 편하면서도 0.075㎛ 크기 초미세먼지를 99% 차단할 수 있는 거예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KF94등급 마스크가 0.4㎛ 크기 초미세먼지를 94% 이상 차단하니깐 그램 마스크의 성능이 훨씬 뛰어나단 걸 알 수 있어요.
그램 마스크는 반들반들한 얇은 부직포(?) 같은 재질로 되어 있으면서도 위 사진처럼 세워뒀을 때 입체적인 모양을 유지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했을 때 얼굴 모양에 딱 맞춰 밀착이 돼요.
마스크 안쪽에는 코 높이에 맞춰 마스크가 완전히 밀착될 수 있도록 얇은 철사(?)가 들어 있어요. 요즘은 이정돈 기본이죠.
마스크의 색상은 전체적으로 회색인데 귀걸이 부분만 노란색인 제품도 있어요. 저는 튀는 걸 안 좋아해 무난한 회색을 골랐지만 밋밋한 게 싫으신 분들은 노란색 밴드를 선택하실 수있어요.
귀걸이 밴드는 탄력이 굉장히 좋아요. 상품설명에 귀걸이 밴드에 무거운 dslr 카메라를 매달아놓은 사진이 있을 정도였어요. 탄력이 너무 좋으면 귀가 아프진 않을까 싶었지만 직접 착용해보니 귀가 전혀 아프지 않았어요.
이제 실제 착용사진을 볼게요.
미세먼지 마스크임에도 불구하고 디자인도 굉장히 세련되었어요. 마스크 좌, 우의 디자인이 조금 다른 건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제 눈에는 이 점도 괜찮아 보였어요.
이번엔 마스크를 착용한 옆모습이에요. 일반적인 마스크와 달리 앞으로 많이 튀어 나와 있어요. 조금 이상해 보일 수도 있지만 이러한 구조 덕분에 마스크 안쪽에 공간이 생겨 숨쉬기도 편하고, 입술이 마스크에 닿지 않아 답답한 느낌도 훨씬 덜해요. 그리고 볼록한 모양 덕분에 턱 아래쪽도 뜬 공간 없이 마스크가 잘 밀착되어 있어요.
아무리 필터력이 좋은 미세먼지 마스크라 하더라도 얼굴에 완벽히 밀착이 안된다면 아무 소용없겠죠? 앞에서 그램 마스크의 장점 중 하나로 밀착력을 꼽았는데 위 사진을 보시면 얼마나 잘 밀착되었는지 아실거예요. 제가 볼살이 많은 편이 아닌데도 마스크가 닿은 광대 위쪽 살이 눌려질 정도로 틈이 전혀 없어요. 저뿐만 아니라 상품 설명 페이지에 올려진 모델 사진을 보더라도 모두 저처럼 볼살이 눌려져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램 마스크의 단점을 굳이 말하자면 이 점이 단점이 될 수 있을 거 같아요. 오랜 시간 마스크를 착용하고 벗었을 때 볼에 눌린 자국이 살짝 남는다는 거죠. 광대 위쪽만 자국이 남는 걸 봐선 그 부분 마스크 모양만 살짝 바뀌면 이것도 해결되지 않을까 싶어요.
앞에서 말씀드렸던 '귀가 아프지 않았다'라는 말과 '광대에 눌린 자국이 남는다'라는 말은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니 감안해서 들어주세요. 그래도 이제까지 제가 써본 여러 마스크들과 비교해서 말씀드리는거니 기본 이상은 할 거예요.
그 외에 아쉬운 점이 하나 더 있다면 그램 마스크의 사이즈에요. 사이즈가 이상한 건 아니고, 국내엔 아직 성인용 사이즈만 판매되고 있어요.
제품 상자에는 이렇게 S, M, L사이즈가 있는 걸 봐선 아동용 그램 마스크도 있는 거 같거든요. 밀착도 잘되고, 숨쉬기도 편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쓰기엔 더 좋을 거 같은데 말이에요.
마지막으로 세척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그램 마스크를 세척할 때에는 가볍게 물에 헹구는 정도로 진행하라고 설명되어 있어요. 세척 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면 2~3시간 안에 빠르게 건조되는데, 건조 후 마스크를 빛에 비춰봤을 때 내부 필름이 찢어져 보인다면 필터 기능을 상실한 것이므로 꼭 교체해야 해요. 찢어진 필름은 말리거나 뭉치기 때문에 마스크에 선이 생긴 것처럼 보인다는데 저는 아직까지 선이 보인 적은 없어요. 이 부분은 이해하기 수월하게 하단에 동영상을 링크시켜 드릴게요.
여기까지~! 오늘은 제가 강추 드리는 초미세먼지 마스크에 대해 살펴봤어요. 마스크에 대해 알려드렸지만 하루라도 빨리 마스크 없이 생활하는 날이 왔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해요. 다음에도 알찬 쇼핑 정보로 인사드릴게요~^^